제주 수우동 / 우진해장국 / 살롱드라방 / 전망대 횟집 (제주 애월 맛집) :: 현명하게 사는 법
반응형

오늘은 지난달에 다녀온 제주도 여행 두번째 이야기를 써보려고 합니다. 지난번에는 제주 루스톤 빌라앤 호텔 숙소 포스팅을 했는데요, 이번에는 제주도 애월 맛집 위주로 적어볼게요! 짧았던 여행이었지만 야무지게 맛집을 찾아다니며 애월에서 1박2일을 보냈습니당

 1  제주 우진해장국

제주 도착해서 첫번째로 찾아간 맛집은 수요미식회에 나온 걸쭉한 고사리해장국 맛집인 우진해장국 입니다.

● 주소 : 제주 제주시 서사로 11

● 전화번호 : 064-757-3393

● 매일 05:30 - 24:00 명절 휴무

우진해장국 바로 앞에 주차장이 있어서 주차 하기는 편리했어요. 그런데 기다리는 사람이 어마무시한거예요!

번호 대기 받고나서 그 앞에 요구르트 아주머니가 계시길래 마실거 하나씩 사서 먹으면서 기다리고 있으니, 생각보다 빨리 저희를 불렀어요. 낮시간이라 식사만 하고 얼른 가시는 분들이 많아 테이블 회전율이 높네요!

기대했던 고사리 육개장이 나왔어요 ^^

음- 얼른 한숟가락 먹고 싶었는데 꾹 참고 사진 한장 찍고, 마구 먹기 시작합니다! 한입 먹으니까 띠용(>.<) 제가 평소 먹던 해장국과는 엄청 다른 맛!! 상상했던 그 이상이었어요.

고사리가 입에 걸릴 것 같았는데 잘게 갈아져 있어서 정말 부드럽게 넘어가고 살짝 걸쭉한 느낌이 닭계장과 비슷한 맛이었어요. 뜨끈한 육개장을 싹 먹고 나니 어찌나 속이 든든하던지요. 양도 아주 넉넉해서 더 만족스러웠습니다.

( 혹시 어린이와 함께 드셔야한다면 고추가루 빼고 먹으면 아이도 잘 먹어요. 7살 저희 아이가 맛있다고 냠냠 먹더라구요)

그리고 제주도 토속음식이라는 몸국 도 먹었는데, 사진찍는걸 깜박했어요ㅋ 우진해장국 몸국에는 해조류인 모자반과 돼지고기가 들어가 있고요, 여기에서만 판매하는 건 아니고 제주 향토음식이라고 해요!

제주도 여러번 왔는데도 몸국은 처음 들어봤거든요..호불호가 많이 나뉜다고 해서 살짝 걱정했지만 몸국 특유의 바다향과 오도독 씹히는 모자반이 고소하고 맛있었어요^^  

고사리육개장 , 몸국, 사골해장국 모두 8,000원 이고 녹두빈대떡은 15,000원 입니다.

다음날 아침, 뜨끈한 고사리 육개장 국물이 생각나고 집에 있는 가족들을 위해 저희는 포장을 해서 가기로 했는데요~ 우진해장국 전화해서 물어보니 바로 포장해 줄 수 있다고 하셨고 저렇게 꽁꽁 얼어있는 팩을 주셨어요!

비행기 타고 돌아가야하니 저렇게 만들어 두신거 같아요. 우진해장국 봉지(?)에 담아 가방에 넣고 든든한 마음으로 공항으로 갔다는요ㅋㅋㅋ

 2  제주 수우동

수요 미식회에 나와서 더 인기가 높아진, 협재바다와 비양도가 보이는 전망이 끝내주는, 그리고 맛도 최고인 수우동 이에요.

 ● 주소 : 제주 제주시 한림읍 협재1길 11

 ● 전화번호 : 064-796-5830

 ● 매일 11:00 ~ 18:30  Break time 16:00 ~17:00

     월요일 11:00 ~15:30 / 화요일 휴무

우선 수우동에 가고 싶은 분들이라면 반드시 예약 을 해야한다는 걸 잊지마세요. 예약없이 간다면 "모두 마감되었습니다" 이런 문구를 보실 수도 있거든요ㅠ

더구나 전화예약이 되지않고 당일 직접 방문하여 "시간대,이름,전화번호,인원수"를 남겨야 해요. 처음엔 제주도까지와서 돈가스랑 우동 먹으려고 방문해서 대기예약까지 해야하나 이런 생각을 했는데...

네!!!! 대기예약해서라도 먹어야합니돠♡

 

오픈시간인 11시부터 오후6시까지 30분 간격으로 예약을 받고 있어요. 예를 들면 2시-2시 반, 2시반-3시 이런식으로 예약을 받고, 한 텀에 9팀 까지 받아요.

아침7시부터 예약이 가능한데, 저희는 오전 9시30분 정도에 도착해서 오후1시-1시반 타임을 예약했어요!

예약시간 10분정도 전에 직원이 전화가 와서 어디냐고 묻고 들어오라고 하더라고용

그렇게 해서 먹게된 수우동♡ 저희가 먹은 메뉴는 수우동, 왕새우튀김우동, 자작냉우동, 두툼한 일식돈가스 입니다. 테이블에 앉으면 추가주문이 되지않기에 대기할 때 잽싸게 새우튀김을 더 주문했어요. 혹시 부족할까봐요ㅎ

사진이 초점이 안맞네요.

수우동 돈가스는 튀김이 엄청 얇은데 바삭하고 고기가 정말 두툼해요. 고기가 정말 부드럽고 육즙이 좔좔 흘러요.

▲ 두툼한 일식 돈가스(10,000원)

그동안 제가 만들어 먹었던 돈가스는 돈가스라고 부를 수도 없는ㅋㅋㅋ아 사진을 보니 침이 고입니당

돈가스 보다 먼저 나왔던 우동 삼총사

▲ 왕새우튀김우동 (10,000원)

▲ 자작냉우동 (10,000원) - 탱글탱글한 면과 오뎅,반숙계란튀김, 덴카츠가 어우러진 수요미식회 유명 메뉴인데, 왜이렇게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은지 알겠더라고요. 제주도와서 우동먹으러온거 정말 후회없었어요ㅋㅋ

▲수우동(7,000원) - 수우동은 일반 우동과 비슷했어요.

마지막으로 수우동 명당자리 :) 협재바다와 비양도가 한눈에 보이는데 넘나 아름다웠어요. 좋은 사람들과 좋은 곳에서 좋은 음식♡ 참 행복했습니다.

제주여행와서 멀리서 일부러 먹으러 오기는 힘들거같구요, 애월,협재쪽으로 여행하신다면 추천하고 싶어요. 대기예약 해놓고 근처 한군데 둘러보고 점심먹으러 오면 딱 좋을 것 같았어요^^ 물론 제주 호텔 이나 숙소가 가깝다면요!

 3  살롱드라방(SALON De LAVANT)

제주스러운 돌담과 입소문난 팬케이크가 있는 애월읍 카페 살롱드라방

● 주소 : 제주 제주시 애월읍 하가로 146-9

● 전화번호 : 070-7797-3708

● 매일 11:00 - 20:00 / 토요일, 일요일 휴무

살롱드라방에서 밖을 바라봤을 때의 풍경이에요

살롱드라방은 내부가 크지 않고, 테이블 간격도 여유가 있는 편이라 많은 사람이 들어갈 수 없어요. 이 점이 대기시간이 길어지는 단점이 되기도하지만 여유있게 차 마시고 이야기할 수 있어서 결국은 장점이 되는 것 같아요.

저희가 갔을 때도 테이블이 만석이라 밖에서 30분정도 기다렸어요. 야외 평상에서 대기하면서 한컷! 하늘에 구름이 정말 예뻐서 여기를 포토존 삼아 친구들과 인생 사진을 남기며 놀았더니, 기다리는 시간도 후딱 지나갔어요

크림치즈애플 토핑 팬케이크(12,000원) 브라우니 아이스크림(8,000원) 입니다! 팬케이크가 진짜 신의 한수~♡

살롱드라방은 카페가 있을거같지 않은 제주 어느 주택가 골목에 위치해 있는데요, 바로 옆에 주차장이 있어 주차가 편리하고, 도심이 아니라 복잡이지 않으며 편안하게 하늘과 자연을 보며 따뜻한 차를 마실 수 있는 카페입니다.

 

 4  화연이네 식당

미역국과 고등어 구이가 맛있는 화연이네 식당

● 주소: 제주 제주시 애월읍 애월해안로 224

● 전화번호 : 064-799-7551

● 매일 08:30 - 19:30

 

▲ 성게미역국 - 성게알이 듬뿍 들어가 고소하고 바다향이 가득한 성게미역국이에요. 미역이 부들부들해서 뜨끈한 국물과 함께 후루룩 먹었어요. 성게가 들어가 전날 과음한 친구에게는 훌륭한 해장국이 되어줬어요ㅋㅋ

▲보말미역국 - 몇년 전 여행에서 보말 국수를 먹고 처음먹어본 보말인데, 그때 그맛이 살아나는 기분이었어요. 보말이 들어가 깊은 맛이 나고 역시 바다향이 가득!

성게미역국과 보말미역국은 각 1만원인데요, 제주 아침 식사로 미역국은 정말 탁월한 선택이었어요^^ 어른들도 맛있고 아이들에게도 좋은 메뉴잖아요.

 5  전망대 횟집

마지막으로 100% 자연산 회만 판매하고 제주 주민들이 추천한다는 애월 전망대횟집 입니다.

밤이 금방 찾아오는 제주도예요^^

여기는 그날그날 잡은 생선으로 준비해주기 때문에 자연산 모둠회 코스요리를 주문해서 먹었어요. 회가 나오기 전에 나오는 메뉴들도 정말 싱싱하고 쫄깃하고 양도 푸짐해요.

하 침이 고이는 전복, 새우, 멍게, 굴...... 캬

고동인지 소라였는지 기억나지는 않지만 우리 테이블에 도착하고 나서도 계속 불이 활활 오르고 있는 요리! 엄청 고소했어요

메인으로 나온 회는 두툼하고 입안에서는 사르르 녹았어요. 정말이지 맛없는 음식이 하나도 없고 밑반찬으로 나온 미역까지도 싱싱하고 맛있어서 리필해서 먹었죠. 직원분들도 친절하셔서 맛, 전망, 서비스 모든 면에서 만족스러웠어요! 다음에 또 와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캬캬

이상으로 제주도 애월 맛집 포스팅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제 글을 읽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고 오늘도 행복가득한 하루 되세요 :)

반응형

+ Recent posts